빅데이터 분석 교과목 운영하는 학부, ㈜씨에스리가 제공한 bigzami 솔루션 사용

백석대가 ㈜씨에스리와 28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백석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씨에스리와 28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백석대 첨단IT학부 빅데이터전공을 포함해 빅데이터 분석 교과목을 운영하는 학부들은 ㈜씨에스리가 제공한 bigzami 솔루션을 기증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bigzami 솔루션은 빅데이터/AI 컨설팅, 분석 서비스, 솔루션, 진단 컨설팅, 데이터 모델링ㆍ설계, 데이터 아키텍처 등을 보급하는 ㈜씨에스리가 개발한 블록코딩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제품이다.

이경직 백석대 기획산학부총장은 “첨단기술인 빅데이터 관련 과목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제공된 솔루션이 효과적으로 사용되길 기대한다”며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우수한 인적 자원을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상연 ㈜씨에스리 DT사업본부 영업이사는 “오늘 기증한 소프트웨어가 백석대 학생들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석대는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빅데이터 분석 실무를 위한 현장 맞춤형 학습 환경을 마련해 전공자는 물론 관심 있는 재학생들에게 빅데이터 기술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