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가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 대한산업보건협회부설 한마음혈액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우송정보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간호학과는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본부장 변정식), 대한산업보건협회부설 한마음혈액원(본부장 송미호)과 27일 협약을 체결했다.

우수한 간호 인재양성, 대학구성원을 위한 산업보건서비스 지원, 헌혈을 통한 사회공헌,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예방 활동 등에 대한 협력이 주 내용이다.

정영희 우송정보대 간호학과장은 “예비 간호인재 양성에 대한 의료보건서비스의 지원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상황에서 지역과 국민건강을 보호하는데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면서 “헌혈봉사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변정식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충남북지역본부장은 “협회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들을 대학과 지역사회 더 나아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마인환 한마음혈액원 대전 사무소장은 “헌혈을 통한 봉사활동으로 예비의료인과 학생들이 진정한 사회공헌을 실천할 줄 아는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