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이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3.0)에 선정됐다.

지난 5년간 LINC+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우송정보대는 LINC3.0사업에 연속적으로 선정되며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LINC3.0사업은 기존 LINC+사업의 성과를 고도화하고 대학, 산업체와 공유·협업으로 산학연 협력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우송정보대는 수요맞춤성장형 대학으로 선정돼 교육부로부터 향후 6년간 매년 약 20억 원씩 총 12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우송정보대 LINC 3.0사업단(단장 이용환)은 특화사업 방향으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 △산학연 연계교육의 혁신 △산학 연계를 위한 교육환경 구축과 취·창업 지원 △특화 ICC 네트워크 구축 및 산학연 협업을 통한 기술개발과 혁신 공유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송정보대는 한국대표 명장을 양성하기 위한‘K-마이스터 스쿨’과 스마트제조혁신 선도 ‘스마트팩토리스쿨’을 특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LINC3.0 사업 외에도 혁신지원사업, 대학취업역량 강화사업, 재직자 일학습병행사업, P-Tech사업, 재학생단계 일학습사업 등 노동시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국고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달영 총장은 “이번 LINC3.0 사업 선정에 따라 기업이 요구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산학맞춤형 교육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