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운영 등 적극 추진키로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빅피처인터렉티브와 e스포츠 분야의 전문 인력‧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숭실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빅피처인터렉티브와 e스포츠 분야의 전문 인력‧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홍 원장, 전채성 본부장을 비롯해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최삼하 교수, 김지현 팀장과 빅픽처인터렉티브 이승훈 원장이 배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스포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운영 △e스포츠 대회 및 이벤트 개최 등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원장은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사회 변화와 산업 수요에 맞춰 탄력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e스포츠 분야는 본원의 발전 방향인 K-컬처와 맞닿아 있는 분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 본부장은 “e스포츠 산업이 성장하는 시기에 맞춰 본 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숭실대와 함께 앞으로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력들을 양성·배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