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학생부종합전형 공통 평가요소 및 평가항목’ 상세히 소개

건국대가 ‘입시KU:레이션’을 발간했다. (사진=건국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는 입학팀이 대입 전형 관련해 상세한 최신 자료를 모은 온라인 리플릿 ‘입시KU:레이션’을 발간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리플릿 ‘입시KU:레이션’은 예비 건국인을 위한 선별된 양질의 대입 정보를 제공한다. 2023학년도 수시모집 전형방법, 2021년 건국대를 포함한 5개 대학 공동연구 결과를 적용한 ‘NEW 학생부종합전형 공통 평가요소 및 평가항목’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 밖에도 건국대 주관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안내를 비롯해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전년도 학생부종합(KU자기추천)전형의 최종 등록자 학생부 교과 등급 산포도를 함께 공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전형 특성에 따라 교과 등급을 종합적으로 정성평가를 하지만 이번 교과 등급 산포도 공개로 전반적인 등록자 풀을 확인하는데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자료집은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통해 기획ㆍ발간된 것으로 대입 전형 정보공개 확대를 통한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높힌다는 의의도 담았다.

이태형 건국대 입학처장은 “‘입시KU:레이션‘을 통해 건국대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확인하고 QR코드 스캔을 통해 보다 상세한 내용들을 함께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새로운 평가 기준은 올해 학생부교과(KU지역균형)를 비롯하여 모든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반영될 예정이므로 지원을 고려하는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꼼꼼히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