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디자인 학습의 한계 극복하는 동시에 재학생들 간의 선의의 경쟁 유도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가 ‘2022-1학기 랜선우수과제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디자인학과가 디자인학과 ‘랜선우수과제전 전시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전했다. 

‘랜선 우수과제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에서 매 학기 온라인으로 개최ㆍ운영해 온 특화된 학과 행사다. 디자인학과의 모든 전공과목에서 우수과제 3점씩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고 교과목 지도교수와 재학생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우수 4개 작품에 대해 시상한다. 

‘랜선우수과제전’은 동일한 과제에 대해 다른 학생들의 디자인 문제 해결ㆍ결과 도출 방식을 자신의 과제와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온라인 디자인 학습의 한계를 극복하는 동시에 재학생들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한다. 디자인 학습 능력 향상 효과가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의 역량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인숙 디자인학과장은 “디자인학과의 모든 교과목에서는 온라인 과제 피드백 수업 진행을 통해 디자인 작품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디자인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