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쏘잉, 패션디자인CAD, 패션일러스트레이션 교과목의 우수과제 공개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가  '온라인 패션 과제전'을 진행한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패션학과가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를 통해 패션쏘잉, 패션디자인CAD(디자인운용마스터과정), 패션일러스트레이션 등 교과목의 우수 과제를 전시하고 있다고 27일 전했다. 

‘패션쏘잉’ 교과는 사이버대학교 유일한 의복제작 교과목으로 이 과목을 통해 완성한 스커트, 셔츠 등을 온라인 전시한다. ‘패션디자인CAD’는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자인CAD 프로그램인 텍스프로를 활용해 완성한 텍스타일 디자인을 3D Mapping으로 전시한다. 또한 ‘패션일러스레이션’ 수업을 통해 완성한 최종 포트폴리오 작품를 전시하고 있다.

김은경 패션학과장은 “패션학과는 사이버대학 중 최초 설립돼 온라인 패션전문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오고 있으며 학생들은 온라인에서 배운 패션실습 과정을 온라인 전시 뿐 아니라 매해 학교에서 전액 지원하는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100% 온라인 수업을 통한 이론 강의는 물론 실습 중심의 의류 제작에 필요한 기술을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배울 수 있다. 패션소잉룸, 전시갤러리 등 오프라인 실습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또 국내 민간자격증인 ‘패션에디터자격증’ 과정 운영과 함께 쇼핑몰 창업을 위한 ‘패션 쇼핑몰 디자인’ , 패션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미래평생 패션 전문강사’,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전문가’ , ‘패션뷰티스타일컨설턴트’ , ‘패션뷰티마케팅전문가’ 수료증 등을 운영해 학생들 취업, 창업ㆍ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