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에 대한 상담 진행해

안양대 입학 상담 직원들이 학생들과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양대 제공)
안양대 입학 상담 직원들이 학생들과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양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김한울 기자]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리는 ‘2023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올해 수시모집에 관한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대는 박람회장 출구 방향 왼쪽에 마련된 상담 부스에서 입학 상담 직원과 홍보대사들이 수시 입학 전형 안내와 상담을 진행하고 모집 요강 등 입학에 필요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다. 이들은 입학 학과와 계열 등에 대해 질문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관련 학과를 소개하고 해당 학과의 지난해 합격 등급과 경쟁률, 전년도 대비 모집인원 증가 내용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23학년도 수시 신입생 모집에서 안양대는 정원 내 1135명, 정원 외 112명 등 총 1247명을 선발하며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3일부터 17일까지다. 안양대 수시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실기/실적으로 구분하며 학생부교과는 다시 아리학생부교과전형과 아리학생부면접전형으로, 학생부종합은 아리학생부종합전형과 고른기회전형으로 나뉜다.

전국 4년제 149개 대학이 참여한 ‘2023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