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와 ㈜에코비트 워터가 환경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에코비트 워터(대표이사 김인석)와 환경 분야 우수 인재양성, 환경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30일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향후 △환경분야 전문기술인 실습을 위한 실험기기 사용 △환경기술의 역량강화를 위해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및 관련 세미나 등 개최 △환경정화활동 및 봉사활동 수행 시 상호 협조 △전략산업(스마트 물기술) 발전 방안의 모색을 위해 필요한 경우, 해외 선진기술의 도입을 위한 교·연수 등 지식정보의 상호함양 및 교환 등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승호 총장은 “지구 온난화에 따라 전 세계에서 환경 변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최근 이상기후에 몸살을 앓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분야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비트 워터는 종합환경회사로서 수처리‧폐기물‧자원순환‧소재 등 환경전반에 대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압도적인 환경시설 운영실적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기술력‧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