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과목 개설 교수ㆍ학생간 교류 합의...합동 강의도 마련

연세대와 고려대 경영대학이 올해 2학기부터 교수 간 교차 강의와 학생 간 교차 수강제도를 실시키로 했다.

연세대 및 고려대 경영대학장은 7일 "2학기부터 양교 경영대 수업에 공동 과목을 개설해 교수 및 학생의 교류를 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교의 경영대 재학생들은 두 대학에 공통으로 개설된 일부 과목을 원하는 학교에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또 양교의 교수들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 강의도 개설돼 학생들은 상대측 학교 교수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박상용 연세대 경영대학장은 "특강 형식으로 진행되는 강의의 경우, 14주 정도의 한 학기 강의를 7주는 연세대 교수가, 나머지 7주는 고려대 교수가 강의하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교 관계자는 조만간 만나 합의된 사항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장하성 고려대 경영대학장은 "복수학위의 경우, 단과대학에서 다룰 수 있는 문제가 아니지만 공동과목 개설은 학교 측의 반대만 없다면 경영대학간 합의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박상용 연세대 경영대학장은 이날 고려대 경영관에서 진행된 `연ㆍ고대 경영대학장 교차 특강'에서 `불가능한 꿈은 없다'를 주제로 1시간 30분여에 걸쳐 강연을 했다.

박 학장은 강연에서 "세상은 원대한 꿈을 갖고 이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사람들이 이끌어 왔다"며 "우리 청년들도 패기를 갖고 세상에 당당히 맞서야 할 것"이라고 독려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