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
‘인공지능을 실무에 접목하기 위한 최단거리, AI Manager 육성전략’ 주제로 강연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AI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기업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가 ‘2022년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주관으로 15일, 16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열린다.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강연자로 나서 각 분야의 관계자 및 참관객이 HR 트렌드 및 기업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함께 소통한다. 이틀간 3개의 기조강연 및 4개 트랙(HRD·HRM·기업우수사례·K-HRD)에서 32개의 동시강연이 진행된다.

손진호 대표는 15일 오후 4시 20분에 시작하는 강연을 통해 ‘인공지능을 실무에 접목하기 위한 최단거리, AI Manager 육성전략’을 주제로 △인공지능 생태계의 변화 △인공지능의 활용 vs 인공지능의 연구개발 △AI 실무인재의 필수 역량 등을 설명한다. 이어 △AI 실무인재(AI Manager)를 육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전략 △주요 대기업이 선택하는 인공지능 역량 내재화 프로세스의 핵심 등을 전할 계획이다.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는 “HR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이번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하게 돼 뜻깊다”며 “연사와 참관객이 직접 소통하며 인공지능의 실무에 대한 이해와 발전 방향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알고리즘랩스는 최근 ‘2022년 산업 맞춤형 AI 인력양성 바우처 지원사업’과 ‘2022년 AI 기술 실증 테스트베드 인프라 공동 구축형 실증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정부 및 대학 AI 인력양성 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면서 취업 준비생부터 현직자까지 AI 전문 인력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기업 대상의 실무자 AI 활용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