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S Provider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모습(사진=우송정보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간호학과가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BLS Provider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7일, 14일 이틀간 시행했다.

BLS Provider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과정은 심정지 상황에서 가슴압박과 자동제세동기 사용 등을 통해 대상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지식과 술기를 습득하는 프로그램이다. 간호학과에서는 BLS Provider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기본 의학 지식, 간호술기에 대한 지식과 술기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핵심간호술기 등에 대한 명장경진대회 등을 시행하고 있다.

BLS Provider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영은 씨는 “대상자 간호에 있어 필수적인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면서 “이를 토대로 임상 현장에서도 능숙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우송정보대 간호학과는 2010년 신설 이래 인성을 바탕으로 인간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실무에 강한 글로벌 전문 간호인을 양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2019년부터 수업연한 4년제 간호학과 학사 학위과정을 적용받고 2020년 한국 간호교육인증평가원의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