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 노은역에 위치한 스카이애견미용학원 내부 시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대전 유성 노은역에 위치한 스카이애견미용학원 내부 시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지난 17일 스카이애견미용학원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미래문화예술 인재양성을 위해 △주요 시책 홍보 협력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 공동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스카이애견미용학원은 최신식 시설과 오랜 경력을 가진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입식 교육보단 기본기에 충실하고 스스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또한 20여 년의 도그쇼 경력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보다 빠르고 쉽고 직관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애슐리 크레이그와 같은 최고급 그루밍 제품과 국내 최초 전동식 욕조, 유압식 테이블 등 최신식 시설이 겸비된 전문교육기관이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사이버대학교에 개설된 국내 최초 반려동물학과다. 훈련 뿐 아니라 미용, 간호, 펫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이 있으며 분야별 저명한 교수진들이 수업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생명의 존엄성을 중시하면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이론 수업과 이론 수업에 따른 실무 중심 수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