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부터 24일까지 원서접수, 서류전형 및 면접으로 선발
10월 4일 온라인 입학설명회 개최, 전공별 지원사항 등 정보제공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경환)이 2023학년도 전기 창업석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반전형으로 치러지는 전기 신입생 모집은 서류전형, 대면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창업학전공은 사업계획서를, 창업컨설턴트전공은 학업계획서를 필히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정규대학(4년제)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자 및 2023년 2월 취득(예정)자다.

유망기술 특허 보유자, 기술거래 경험자, 기술창업 아이디어 보유자, 여성 (예비)창업자, 전국단위규모의 창업경진대회 입상자, 창업관련기관 재직자 등은 우대한다. 석사학위 이상자의 경우 타 대학원 취득성적 6학점 내 인정 시 1학기 단축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10월 13일부터 24일까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원서접수 이전에 10월 4일 저녁 7시에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업석사 입학설명회는 Webex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대학원 및 연구실 소개, 전공별 지원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얻을 수 있다.

창업석사 150여 명을 배출한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지난 2014년 중소벤처기업부 국책창업대학원으로 문을 열었다. 학술적 창업연구를 통해 SCOPUS, KCI 등 논문등재 및 학회발표를 진행하고, 종합적이고 단계적인 창업교육 및 창업지원을 통해 실전창업가를 배출해 왔다. 창업융합 캡스톤 디자인, 스타트업 컨설팅 현장실습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원에 입학하게 되면 신입생 전원에게 1학기 장학금(10~50%)을 지급한다. 수업조교 및 연구조교로 활동하면 활동장학금이 주어지며, △창업활동 마일리지 장학금 △총동문회 학업장려 장학금 △동문 창업 액셀러레이터 킹고스프링 장학금 등 혜택이 풍성하다. 창업연구회 활동, 원우회 활동, 글로벌 역량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