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무이의 10년 전통 항공우주분야 체험캠프

항공기 비행시뮬레이터 실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주말 일일 항공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등부 모집 마감은 13일, 고등부 접수 마감은 14일이다.

캠프는 항공우주분야의 미래를 개척할 청소년들에게 토요일 하루 동안 조종사·관제사·정비사·UAM 전문가 등 유망 직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중등부 과정과 고등부 과정으로 나눠 △조종사가 되기 위한 ‘비행시뮬레이터 실습’ △항공정비사가 하는 일을 알아보는 ‘항공정비실습’ △하늘 위의 길잡이 ‘항공교통관제사’ 경험 등이 진행된다.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비행시뮬레이터 실습을 해보면서 비행의 원리부터, 계기판 읽는 법, 이착륙하는 법 등 항공기 조종사가 되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을 배운 후 시뮬레이터를 통해 항공기를 조종해본다. 더불어 생소할 수 있는 항공정비사와 교통관제사 직업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전망이다. 캠프를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별도로 한국항공대 입학관리팀과 재학생들이 직접 고등부 과정에는 입학설명회를, 중등부 과정에는 항공분야 학과소개를 진행해 항공우주 산업에 대한 궁금증부터 입시까지 꼼꼼히 알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