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S, 에듀넷‧티-클리어로 수업에 버스(-verse)를 타다!’ 프로그램 운영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해 수업사례와 학급운영 사례 시청 및 소통 가능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

(자료 제공=KERIS) 
(자료 제공=KERIS)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메타버스를 활용해 초등학교 교사와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사례와 학급운영 방안 나눔의 장이 열린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서유미, 이하 KERIS)은 ‘에듀넷‧티-클리어로 수업에 버스(-verse)를 타다’라는 제목으로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과목과 분야의 실제 사례 중심의 수업 방법과 학급 운영 노하우 중심으로 구성됐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교사가 직접 제작한 수업 사례와 학급운영 사례 등을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해당 영상의 선생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음악, 보건, 영양 등 다양한 교실 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선생님들의 고충 상담을 위한 상담콘서트도 운영한다.

서유미 KERIS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선생님들의 교육 역량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교 교사와 예비교사는 에듀넷‧티-클리어(https://www.eduent.net)에서 사전 접수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