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가족센터와 ‘남구 주거 취약 가구 안심 주거 프로젝트’ 협악

이재용 총장(왼쪽)과 권지영 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왼쪽)과 권지영 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7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남구가족센터와 ‘남구 주거 취약 가구 안심 주거 프로젝트’ 협악을 맺고 청년 1인 가구 지원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재학생을 비롯한 지역 청년 1인 가구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과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과 권지영 대구남구가족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 1인 가구를 위한 ‘세이프-홈’주거 안전 방범 물품 지원 △청년 1인 가구의 교육·상담·체험·자조집단 등을 위한 상호협력 △청년 건강성 증진을 위한 사업 추진 △공통 협력사업 의뢰 및 연계 등을 약속했다.

대구남구가족센터는 다양한 유형의 가족을 대상으로 온(溫)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한 폭넓은 지원 사업과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은 “지역의 가족센터와 함께 재학생들을 비롯한 지역 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것이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협약을 맺은 대구남구가족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1인 가구의 복지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