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국어국문학과 BK21 FOUR(4단계) 교육연구단(단장 조강석)은 변재원 전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장연) 정책국장과 홍은전 인권기록활동가의 ‘뉴 플로우 시리즈 특강’을 개최한다.

뉴 플로우 특강은 20~30대의 주요 관심사를 중심으로 전문가 특강을 기획함으로써 특강을 통해 20~30대의 목소리를 임파워링해 보자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2022학년도 2학기에는 장애라는 키워드 아래 총 2회의 강연이 개최된다. 변재원 전 전장연 정책국장은 16일 ‘제도와 운동: 비뚤어진 몸들로 다시 보기’라는 제목으로 연세대 위당관 301호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현 서울대 행정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변재원 전 전장연 정책국장은 카카오임팩트 펠로우를 거쳐 경향신문 오피니언 필진으로 활동 중이다.

홍은전 인권기록활동가는 12월 12일 오후 5~7시에 ‘과거의 나로부터 떠난다는 것’이라는 제목으로 줌(ZOOM)을 통해 특강을 진행한다. 홍은전 인권기록활동가는 전 노들장애인야학 교사로,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노란 들판의 꿈》, 《그냥, 사람》 등의 책을 집필한 바 있다. 현재 한겨레신문에 칼럼을 기고 중이다. 

한편 2022학년도 1학기에는 서양 철학 모임 신우승 전기가오리 대표가 ‘플랫폼과 1인 미디어: 제도와 제도 아닌 것의 사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