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수상한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사진 가운데)와 정윤재 한국외대  교수(사진 오른쪽)가 김정현 심사위원장(사진 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 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수상한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사진 가운데)와 정윤재 한국외대 교수(사진 오른쪽)가 김정현 심사위원장(사진 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미디어영상학과 강소영 교수가 지난 20일, ‘2022 한국광고홍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강소영 교수는 ‘DEA모형을 이용한 국내 주요 광고주 온오프라인 매체 광고비 효율성 연구’라는 주제로 한국외대 김현정, 정윤재 교수와 함께 한 공동 연구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 교수는 “국내의 주요 기업의 광고주가 집행한 광고비의 광고 매체를 종합적으로 분석했고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에 대한 전락적 방안을 모색했다”며 “광고 홍보 관련 국내 최대 규모의 학회인 한국광고홍보학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고 공동 연구한 교수님들께도 감사와 축하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강소영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는 한국외대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문화콘텐츠학 복수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언론중재위원회 위원, 방송통신위원회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 등을 역임했고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한편, 100% 스마트러닝으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미디어영상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웹툰웹소설전공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