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훈 교수.
이종훈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이종훈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지난 19일 한국출판콘텐츠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콘텐츠문화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콘텐츠문화학회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말까지 2년간이다.

콘텐츠문화학회는 문화콘텐츠학, 콘텐츠와 문화연구 등 문화콘텐츠학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 활동의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2019년 3월에 창립된 전국 규모의 학회로서, 현재 50개가 넘는 대학과 기관에 재직 중인 100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본 학회의 학회지인 ‘콘텐츠문화연구’를 발간하고 있다.

이종훈 교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콘텐츠와 문화, 사회의 관계를 고려해 학회의 새로운 방향과 과제를 항상 모색하고, 튼실하고 열린 학회로서 회원 상호 간의 열띤 학문적 논의의 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이종훈 차기 회장은 서울대에서 학사를 마치고, 동국대에서 ‘문화콘텐츠 기획’의 개념과 함의라는 주제로 석사 학위를 수여 받았으며 ‘창의적 융섭으로서의 문화콘텐츠’ 라는 주제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문화콘텐츠 기획 및 창작을 기반으로 한 문화연구와 예술, 연극, 뮤지컬 등의 공연, 드라마와 영화의 제작 편집 분석 등 문화콘텐츠 전반에 걸쳐서 연구를 진행하고 논문으로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