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안병수 학생처장(사진 우측)이 ‘2022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 안병수 학생처장(오른쪽)이 ‘2022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2 스타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우수한 콘텐츠 제작 인프라와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 시스템, 미래 환경에 맞춘 학과 운영, 다양한 학생 서비스 등 역량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수상했다.

서울디지털대는 20년 이상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쌓아 온 교육기관이다. 2011년부터 교육부의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차별화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또 사이버대학 최초로 교육부 정보보안 최우수상과 개인정보보호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할 정도로 온라인에 최적화된 교육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또 수업 수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와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학습 코칭 프로그램, 장애학생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다양한 분야의 전자도서를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대출받을 수 있는 디지털도서관 등을 운영 중이다.

실제로 서울디지털대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들은 서울디지털대를 선택한 이유로 ‘다양한 학과·전공’, ‘합리적인 수업료와 다양한 장학제도’,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마트러닝’, ‘정규 학사 학위와 자격증 취득’등을 꼽았다.

상을 수상한 안병수 학생처장은 “소비자들이 선정한 브랜드 대상에서 9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미래 환경에 맞춘 학과 커리큘럼, 편리한 교육시스템, 다양한 학생서비스 등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