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취업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YES취업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YES 취업캠프’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YES 취업캠프는 영주시 소재 국립산림치유원 문필마을에서 1박 2일 단기속성으로 1차 12월 1~2일, 2차 12월 5~6일로 진행했다.

학생들의 역량 기반, 채용의 이해와 다양한 직무역량들을 발굴하고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회복지학과, 경찰범죄심리학과, 보건의료행정학과, 의무군사학과 총 4개 학과에서 6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고학년(3,4학년) 중심인 1차 취업캠프에서는 역량 중심 채용 트렌드 이해, 본인 역량에 맞는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 면접 등을 진행하고 저학년 중심의 2차 취업캠프에서는 직무역량 찾기, 취업 준비 방법 탐색, 미래계획 세우기 활동 등을 진행했다.

박혜숙 취업학생처장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며 앞으로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서 우리 대학 졸업생 모두가 성공 취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양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1社-1청년 사업 등을 통해 재학생들을 위한 기업탐방프로그램, 전공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와 취업률 증가를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