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마포구청, 서강대, 창업진흥원, 한국창업보육협회 주최
이화여대, 동국대 등 권역BI 컨소시엄 운영기관 창업보육센터 주관
㈜에이팀벤처스의 고산 대표이사의 강연과 우수 기업 시상식 이어져

서강대 창업지원단이 지난 6일 케이터틀 컨벤션홀에서 ‘2022 라이트 업! 스타트 업!(Light Up! Strart Up!)’ 을 진행했다. (사진=서강대 제공)
서강대 창업지원단이 지난 6일 케이터틀 컨벤션홀에서 ‘2022 라이트 업! 스타트 업!(Light Up! Strart Up!)’ 을 진행했다. (사진=서강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정은아 기자]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올 한해 창업지원단(단장 정현식)에서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운영에 필요한 우수한 선배창업기업과 분야별 전문가와의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는 ‘2022 라이트 업! 스타트 업!(Light Up! Strart Up!)’ 선후배 창업기업 기술교류회·성과보고회를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청, 서강대, 창업진흥원,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주최하고 권역BI 컨소시엄 운영기관(동국대, 서강대, 서울과기대, 이화여대, 한국기술벤처재단) 창업보육센터가 주관해 지난 6일 케이터틀 컨벤션홀에서 진행됐으며, ‘선후배 창업기술 교류회’, ‘연사 특강’, ‘성과보고회 및 우수기업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선후배 창업기업 기술교류회’는 선배 기업과 분야별 전문가 12인이 멘토가 돼 1시간가량 라운드 테이블 형태로 진행하는 멘토링·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사전 매칭을 통해 매칭된 멘토에게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직접 질문할 수 있었으며 타업종·동종업종 간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어 ‘연사 특강’에서는 ㈜에이팀벤처스의 고산 대표이사가 ‘역경을 헤치고 별을 향해 - Per ardua ad astra’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우주인 도전 과정을 겪었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창업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됐는지, 그리고 창업을 도전하는 창업가들에게 필요한 마음가짐이 무엇인지 이야기했다.

특강 이후 정현식 서강대 창업지원단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이번 한해를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며, 우수기업을 시상하는 ‘성과보고회 및 우수기업 시상식’이 진행됐다.

정현식 단장은 “서강대 창업지원단은 창업 교육에서부터 창업자 발굴 및 사업화 지원, 멘토링과 후속 지원사업 등 창업에 필요한 부분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창업지원단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매출, 고용, 투자유치 등 정량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 ‘서강대 창업지원단 우수기업’은 △비전아이㈜(박민식 대표) △㈜파마블루(한혜정 대표) △제이유니버스(김인해 대표) △디지엠유닛원 주식회사 (권혁태 대표) △마이플랜잇(최현권 대표) 등이 수상했다. 올해 창업지원단 프로그램에 가장 열심히 참여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열정배움상’에는 △㈜에프인컴퍼니(주영수 대표) △㈜리버스마운틴(김경민 대표) △주식회사 아더하프(이재환 대표) △뉴럴하이웨이(최경호 대표) △데미안즈컴퍼니(임석신 대표)등이 선정됐다.

동국대, 서강대, 서울과기대, 이화여대, 한국기술벤처재단 등 5개 권역BI 컨소시엄 기관 대표로 선정된 ‘권역BI 컨소시업 우수기업’에는 △㈜그리다소프트 (동국대/차병주 대표) △㈜엣지케어 (서강대/유양모 대표) △㈜스페이스앤빈 (서울과기대/민경령 대표) △바스테라㈜ (이화여대/강상원 대표) △㈜바이오소닉스(한국기술벤처재단/신경식 대표)가 선정됐으며, (사)한국창업보육협회장 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