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호 입학처장

최인호 호서대 입학처장. (사진=호서대 제공)
최인호 호서대 입학처장. (사진=호서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정은아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벤처 정신을 가진 사회 공헌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라는 교훈을 바탕으로 1978년 개교 이래 44년간 빠르게 성장해왔다.

아산, 천안, 당진, 서울 4개의 특성화 캠퍼스에서 총 62개의 세분화된 전공트랙을 운영하는 호서대는 2022년 대전, 세종,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창업중심대학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고 LINC3.0 사업에 선정되는 등 충청권 지역 혁신의 거점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특히 2021년 대학혁신 지원사업 평가 결과 최우수(A등급) 성과를 올린 호서대는 2022년 역시 동일 사업에 선정돼 총액 1164억을 교육과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며 교육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호서대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신입생 모집인원 총 2918명 중 307명(10.5%)을 선발한다.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수능 성적 중심전형으로 가군에서 281명(91.5%)을 모집한다. 특히 수능시험 응시계열과 상관없이 인문·자연계열 간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가군, 나군을 복수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수시모집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대학(전문대학 포함)에 합격한 사실이 있는 경우 지원을 할 수 없다.

총 208명을 선발하는 수능(수능위주)전형과 수시 미충원 인원을 선발하는 △농어촌학생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서해5도학생 전형은 수능 100% 로 평가한다. 수능은 백분위 성적을 활용하며 국어·수학·영어 중 상위 2개 과목을 각각 35%씩, 탐구영역(과탐·사탐·직탐) 상위 1개 과목을 30% 반영한다. 전 모집단위에서 수학(기하, 미적분) 5%가 가산점으로 적용되며, 한국사는 등급에 따라 수능 반영점수 총점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총 99명을 선발하는 실기전형은 각 학과별로 수능과 실기고사 성적 반영 비율이 다르다. 공연예술학부(실용음악트랙, 연극트랙)은 수능 10%+실기고사 90%, 이외 모든 학과인 △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사회체육학과 △골프산업학과는 수능 20%+실기고사 80%를 반영한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실기고사 진행 방법 등에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입학처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전년도와 동일하게 수능 100%이므로 전년도 입시 결과를 참조할 수 있다. 다만 모집인원은 수시 미충원 인원 이월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지원자는 정시모집 원서접수 전 반드시 호서대 입학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12월 29일(목)부터 내년 1월 2일(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입학홈페이지 : ipsi.hoseo.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 041-540-5077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