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목포대 제공)
(사진=목포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백두산 기자] 목포대학교는 2022년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치안거버넌스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근 캠퍼스 성범죄 증가로 학생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목포대는 안전하게 대학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대학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목포대는 2022년 12월 29일 오전 9시부터 2023년 1월 2일 오후 6시까지 총 5일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25명으로 간호학과 15명, 약학과 10명을 모집하되,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이 발생할 경우 해당 모집단위로 이월해 선발할 예정이다. 이월 인원은 목포대 입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원서를 접수해 시험에 응시한 자로 한국사를 필수로 응시한 경우만 지원이 가능하고 수능 성적 100%를 반영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문, 예체능계열 모집단위는 수능 과목 국어, 영어를 필수로 반영하고 수학, 탐구 중 백분위 점수가 높은 1개 과목을 반영한다. 자연계열 모집단위는 수능 과목 수학, 영어를 필수로 반영하고 국어, 탐구 중 백분위 점수가 높은 1개 과목을 반영한다.

목포대는 학생에게 폭넓은 전공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전공 제도로 운영되는 학부 모집을 실시한다. 학부 입학생은 모집단위 별 선택 가능 학과 내에서 희망 학과를 가전공으로 선택해 1학년을 수학하고, 2학년 진학 시 최종 학과를 선택하는데 이때 학생의 희망 학과 선택권을 100% 보장한다.

또한 입학 후에도 학생들은 전과(모집단위별 입학정원 20% 이내) 및 부전공/복수전공, 교직과정운영 등 다양하게 운영되는 학사제도를 이용해 진로 선택의 기회를 넓힐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http://ipsi.mokpo.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061-450-6000~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