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변창구 총장(왼쪽에서 세 번째)은 지난 9일 뷰티 아카데미 제나라인 백금희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변창구 총장(왼쪽에서 세 번째)은 지난 9일 뷰티 아카데미 제나라인 백금희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가 지난 9일 뷰티 아카데미 제나라인(대표 백금희)과 미용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나라인과 오랜 기간 동안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경인여대 뷰티스킨케어학과가 뷰티 마케팅, 자격증 취득 등 수강생들의 요구를 듣고 양 기관의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주선했다.

경희사이버대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 실무기술만 익힌 학습자들에게 이론 학습의 필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해 이론과 실무역량을 모두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나라인은 다양한 실무 교육으로 K-뷰티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돕는다.

제나라인은 2020년부터 피부미용, 메이크업과 관련된 강의를 통해 글로컬 뷰티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론교육, 마케팅, 시술교육, 고객상담 방법 등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에 따른 밀착 지도로 뷰티 산업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변창구 경희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협약의 발판을 마련해 주신 경인여대 뷰티스킨케어 이성내 교수(학과장)에게 감사한 말씀 드린다”며 “20년 동안 독보적인 뷰티 컨설팅을 운영해 온 제나라인과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서로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김의신 교수(학과장)는 “20년 이상 쌓아온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의 교육 노하우와 제나라인의 실습 교육 시너지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 구성 및 교육여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금희 제나라인 대표는 “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 전문적인 뷰티 마케팅 분야의 학습 기회가 주어진 만큼 서로 상호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