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박정훈 교수(오른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는 지난 13일 ‘2022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박정훈 보건의료행정과 교수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22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시대 전문대학 교육현장을 선도하는 창의적・혁신적 교수학습 모형 및 방법의 발굴・공유로 전문대학 교육 전반의 변화를 촉진하고자 매년 시행된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 창의융합 역량강화를 위한 ANATOMY 전략기반 체험반복학습모형 개발 및 적용’ 이라는 주제로 발표된 박 교수의 우수사례는 21세기 미래 의료산업현장의 핵심역량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교수학습방법을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정훈 교수는 “해부생리학 이론 학습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ANATOMY 전략기반의 체험 반복학습을 통해 실습체험 시간을 반영했다. 개발된 교수매체 기반의 감각형태와 통제정도 요인을 반영한 전신마네킹 등의 9가지 체험반복학습으로 학생들의 성취감을 증가시키고 학습 동기유발과 강의 집중을 보였다”면서 “학생들이 기초의학 학습을 통한 학습이해력과 공동체의식 및 창의융합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