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가 학과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에서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의 패션테마맵을 전시하고 있다.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은 한국U러닝연합회 콘텐츠 품질인증 AA 획득 등 대내외에서 수업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교과목이다.

이 교과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CLO 등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해 디자인 컨셉맵, 도식화, 패션일러스트레이션, 3D 의상 시뮬레이션 등을 직접 작업 후 독창적인 디지털 패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수업이다. 무엇보다 디지털 툴을 이용한 체계적 훈련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인을 구현하고 패션현장실무에서의 활용을 도와 업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김은경 패션학과장은 “패션계는 디지털 콘텐츠와 기술을 이용한 패션경험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우리 패션학과는 최초 온라인 패션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디지털패션표현기법’ 뿐 아니라 ‘패션CAD(디자인운용마스터과정)’, ‘패션콘텐츠제작실무’, ‘패션쇼핑몰기획및운영’, ‘스마트패션디자인’ 교과목 등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가 학과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에서 ‘디지털패션표현기법' 교과목의 패션테마맵을 전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