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전공학부1, 2는 통합 모집 후 원하는 학부ㆍ학과로 100% 배정

광주여대 정문.
광주여대 정문.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광주여자대학교는 오는 29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2023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광주여자대학교는 여성교육의 산실이자 미래 여성 지도자의 요람으로서 항공ㆍ사범ㆍ미용ㆍ보건의료 분야를 주축으로 하는 실용학문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수능위주전형으로 선발한다.

일반학생전형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을 경우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정시(가)군, 정시(나)군 각 1회씩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자율전공학부1(항공서비스학부, 무도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국제학부)과 자율전공학부2(언어치료학과, 보건행정학과, 식품영양학과, 미용과학부)는 통합모집을 실시하며, 자율전공학부로 입학한 학생들은 1학년 1학기 종료 후 해당 학부 내에서 본인이 원하는 학부ㆍ학과로 100% 배정된다.

그 외 사범계열, 보건계열, 반려동물보건학과, AI융합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는 학과별 모집으로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일반학생전형은 면접과 대학별고사를 별도로 실시하지 않고 수능(71.4%)과 학생부(28.6%)를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국어, 수학, 탐구영역(사/과/직 중 1과목) 3과목의 평균등급과 영어영역의 등급을 광주여대 반영점수로 환산해 반영한다. 학생부는 교과성적과 출결이 반영되며, 성적산출은 보통교과의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포함), 과학 교과 중 석차등급이 표시된 과목을 학년별 비율 적용 없이 전학년 100%로 반영한다. 진로선택과목은 보통교과 기초, 탐구영역 중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도덕포함), 과학 교과에서 상위 3과목의 평균을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출결은 무단(미인정)의 경우만 감점이 있으며, 질병․기타로 인한 출결은 반영하지 않는다.

광주여대 입학안내 홈페이지(ipsi.kwu.ac.kr)에서 수험생 지원의 참고자료인 ‘2022학년도 정시지원 결과 및 합격자 등급’과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산출해 볼 수 있어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또한 광주여자대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학과소개, 실습실 등을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광주여자대학교는 수험생 가정의 경제적 부감을 줄이기 위해 국가장학금 소득구간 8구간 이내인 경우 첫 학기 전액장학금을 지급하며, 9분위 이상 및 국가장학금 미신청자에게도 합격자 전원 등록금 범위 내에서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장학금은 등록금 납부 시 감면 처리되어 타 장학금과 중복하여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의 거주 안정 및 편의제공을 위하여 광주 거주자를 제외하고 첫 학기는 신청자에 한하여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기숙사 입사를 보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