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특강 수업장면.
진로특강 수업장면.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27일 소속 교수 3명이 원주 상지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1~2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교육기부 프로그램 ‘찾아가는 인성 함양 및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등학생은 모두 128명이었다.

특강에서는 △디지털 치과기공사의 미래(치기공학과 임용운 교수) △임상병리사의 현재와 전망(임상병리학과 윤중수 교수) △치과위생사 진로 탐색 및 구강건강 관리(치위생학과 심현주 교수) 등을 다루었다. 경동대는 지난 7월에도 ‘진로 함양의 날’을 정해 원주고등학교, 상지여자중학교, 상지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모두 1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찾아가는 인성 함양 및 진로 특강’은 교수들이 지역사회 중·고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 아울러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경동대만의 특화된 교육기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임용운 경동대 사회공헌센터장은 “진로를 고민하는 캠퍼스 소재지 지역사회 중·고생들에게 여러 전문분야 체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해 진로와 직업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교육기부 문화 확산의 보람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