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는 ‘2023학년도 학습 길라잡이’를 발간하고 2023학년도 1학기 사회복지학과 합격자 전원에게 무상으로 배부한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 사회복지학과는 ‘2023학년도 학습 길라잡이’를 발간하고 2023학년도 1학기 사회복지학과 합격자 전원에게 무상으로 배부한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023학년도 학습 길라잡이’를 발간하고 2023학년도 1학기 사회복지학과 합격자 전원에게 무상으로 배부한다고 전했다.

‘2023학년도 학습 길라잡이’는 사회복지학과의 수강 신청 방법을 안내하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비롯해 사회복지 분야에서 필요한 여러 자격증 소개부터 취득방법과 이수해야 할 교육과정 등 자격요건과 교과목들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수경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은 “최근 사회복지사의 위상이 높아지고 전문성이 강화되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 이외에도 사회복지 분야별로 국가에서 자격을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자격증이 늘어나고 있다”며 “사회복지현장 변화에 발맞춰 매년 변화하는 자격제도를 안내하고자 지침서를 발간해 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사나 건강가정사, 학교사회복지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등 공인된 자격증에 필요한 교과목 개설뿐 아니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이나 비영리조직 개원에 필요한 ‘사회복지시설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시험 대비과정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2022학년도부터 ‘지역아동센터전문가’, ‘다문화가족복지전문가’ 등 총장명의 수료증도 새롭게 선보여 사회복지분야에서 필요한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