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왼쪽)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을 받고  기념 촬영을 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왼쪽)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을 받고  기념 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022년 고용노동행정 각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이 있는 기관과 개인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연말 고용노동행정 유공 표창’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고용노동행정 각 분야에 우수한 실적을 낸 개인과 단체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영남이공대는 지역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 389명을 우수 기업처에 취업 연계해 지역사회 청년 고용 창출에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학습병행을 통한 지역청년 취업 활성화 부문에서 표창을 수상한 영남이공대는 지난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사업에 선정된 후 지역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2022년 3월부터 11월까지 협약 기업체 5곳에 지역 고교생 555명 지원, 521명 면접, 389명 최종 합격의 성과를 달성했다.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은 기업에서는 안정적인 고졸채용인력을 확보할 수 있고, 지역 고등학교에서는 유망한 기업의 예측 가능한 취업처 확보가 가능하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직업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전문대학으로서 일학습병행을 통한 청년고용 활성화공로를 인정받은 것은 매우 감격스러운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발전된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과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