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 창업 활성화에 앞장

협약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는 16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한국발명진흥회와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창업 지원을 통한 창업 아이디어와 시장성 검증을 통한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 최운용 센터장과 한국발명진흥회 유태수 사업지원본부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기획 운영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컨설팅 및 교육 지원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 지원 △직무발명제도 관련 컨설팅 및 교육 지원 △기타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 및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사항 등을 약속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발명문화 확산과 지식재산의 가치를 증진하는 글로벌 전문기관으로 지식재산권 금융사업화, 국제발명 전시, 미래형 발명 인재양성, 국내발명 전시 및 행사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발명진흥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이공대 창업지원단 최운용 단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창업 활성화와 지역 창업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나아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라며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협약은 물론 창업 경진대회 및 창업로드쇼 개최,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통한 실질적인 창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