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혁 교수.
구인혁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우송대학교(오덕성 총장)는 엔디컷국제대학 글로벌융합비즈니스학과 구인혁(창업지원단장) 교수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하는 ‘2022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에서 우수교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선진 창업교육 방법인 ‘고객 발굴(Customer Discovery)’중심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인재 양성과 기본에 충실한 창업교육 문화 조성 및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송대는 2년 연속 운영대학에 선정돼 창업교육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인혁 교수는 ‘예비사장되기’ 집중교육 과정을 통해 AI-Big Data를 활용한 기술창업은 물론 외식, 콘텐츠 등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라이프스타일 창업가를 발굴하는 우송대만의 독창적인 과정을 운영하고 실제 창업기업의 CEO 멘토링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는데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구인혁 교수는 “지난해 교육부장관 표창에 이어 창업교육 우수교수로 선정돼 영광스럽다. 선도적인 체계를 갖추고 엔디컷국제대학,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의 글로벌 창업지원 전략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성공한 창업가로 키워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