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전경.
서울디지털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오는 16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최종모집한다.

편입학은 △4년제 대학교 1학년 이상 수료자,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취득자, 전문대 졸업(예정)자가 ‘2학년편입학’ △4년제 대학교 2학년 이상 수료자, 학점은행제로 70학점 이상 취득자, 전문대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자가 ‘3학년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또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자, 전문대 전공심화과정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독학사 취득(예정)자,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는 ‘학사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 편입학 지원자는 '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에 열중인 직장인과 재·취업준비생, ‘은퇴 후 노후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시니어, ‘문화예술 등 취미와 특기 개발’을 원하는 주부, ‘장기복무, 진급심사‘에 가점을 받을 수 있는 군 간부 등 지원 동기와 직업이 매우 다양하다.

오는 15일 서울디지털대 뷰티미용전공를 졸업하는 서주윤 씨는 “전문대학을 졸업한 후 바로 실무현장에서 경력을 쌓다가 후배양성을 위한 뷰티미용 교육분야에 관심이 가지게 됐다.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학교에 편입학해 2년간 우수한 성적으로 당당히 대학원에 진학했다”고 말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3천원으로 사이버대학 중 가장 합리적인 금액이다. 여기에 편입학의 각 전형별 장학금이 주어지며 이 외에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등록금 전액을 수혜 받을 수 있다.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학 최종모집 입학지원서는 이달 16일까지 스마트폰 또는 PC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