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가 정부재정지원사업 통합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가 정부재정지원사업 통합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최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정부재정지원사업 통합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을 비롯해 이근수 대구시 북구청 부구청장, 배장근 전문대학 LINC3.0사업단협의회 회장, 윤우영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대경권협의회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사업단별 특화분야 교류회를 통한 기술정보 공유 △통합 성과공유회를 통한 사업단별 중복성 방지 및 사업의 효과성 제고 △사업단별 사업의 산학연 협력 성과 제고 및 활성화 △의견수렴 및 간담회를 통한 사업 개선점 도출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개최됐다. 3일에는 1부 개회식, 유공자 표창, 기조강연, 2부 재정지원사업 우수성과 공유 및 확산, 3부 재정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4일에는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을 위한 학과 의견수렴과 LINC 3.0 채용연계형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계획 발표가 이어졌다. 성과공유회는 유튜브 및 메타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됐다.

남성희 총장은 “전문대학이 직면한 여러 가지 현실적인 한계를 뛰어넘어 교육혁신을 증폭하고 산·학·연·관 연계를 통해 전문대학과 지역사회가 상생하기 위해 서로 협력해야 할 것”이라며, “오늘의 이 자리가 그동안 우리 대학이 추진해 온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또 다른 대학들의 우수성과를 서로 배우며 좋은 사업을 확산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