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학생들이 네일아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부산여자대학교(총장 정영우) LINC3.0사업단은 라이프케어ICC 주관으로 지난 24일 부산 기장노인의료센터(원장 연갑철)를 방문해 ‘라이프케어 사회공헌 협업사업 미용실 개소 복지지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사회공헌정보센터(사무처장 박성주)와 한미뷰티(대표 이기범), 화미주헤어(상무 위주환), 바이화미주 일광점(점장 이제빈, 실장 노현진) 등이 참여했다.

라이프케어 사회공헌 협업사업은 부산여대와 가족회사, 사회공헌정보센터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지원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여대 미용과 류선이 학과장을 비롯해 학생 4명(김가연, 박민기, 양다현, 윤수진)이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헤어커트와 네일아트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미용실 개소식을 위해 미용의자를 비롯해 많은 미용 물품을 기증한 한미뷰티 이기범 대표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돼 오히려 너무 기쁘며 작은 마음이지만 어르신들께서 기뻐하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보람과 마음이 따뜻해짐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장기열 부산여대 LINC3.0사업단장은 “행사 당일 추운 날씨였지만 어르신들과 함께하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릴 수 있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