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가 ‘2022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시상식에서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가 ‘2022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시상식에서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27일 강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2학기 강의우수교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우수교원에 선정된 13명의 교원은 2022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총 469개 교과목을 대상으로 재학생 ‘수업만족도 강의 평가’를 진행한 결과와 강의우수교원 선정 기준에 따라 선정하고 표창장과 상금을 시상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탐정사례연구와 창업실무’ 교과목을 강의한 탐정전공 최순호 전공주임교수가 지난 학기에 이어 2회 연속 영예의 1위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전력전자공학’ 교과목을 강의한 전기전자공학과 이원희 교수, ‘국방행정의 이해’를 강의한 국방융합인재전공 장경수 교수, ‘소방시공 및 감리학’을 강의한 소방방재학과 윤중오 교수, ‘실용음악편곡법2’를 강의한 실용음악학과 이범준 교수 등도 그 뒤를 이어 수상했다.

강의평가 2회 연속 1위를 차지한 최순호 교수는 “국내 최초 유일한 4년제 탐정학사 학위과정인 만큼, 어떤 선행 교안이나 참고 서적도 없이 오직 탐정이라는 열정하나 가지고 처음부터 창작하며 강의 했는데, 학생들에게 그 진정성이 통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은 “매 학기 다양한 수업 유형으로 우수한 수업콘텐츠를 제작, 강의하기 위해 애써 온 강의우수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강의 콘텐츠 품질 관리와 교수·학습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