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서 운영하는 모든 메타버스 플랫폼 한번에 접속 가능

서울사이버대는 SCU 메타유니버스 구축을 통해 대학에서 운영하는 모든 메타버스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SCU 메타유니버스 구축을 통해 대학에서 운영하는 모든 메타버스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는 대학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타 유니버스’를 구축해 서비스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메타 유니버스는 대학에서 운영하는 모든 메타버스 플랫폼(ZEP, 게더타운 등) 및 VR, VX를 한 번에 접속할 수 있는 서울사이버대만의 메타버스 관문 페이지다.

서울사이버대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 심리상담이 가능한 ‘메타버스 심리상담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 및 거리상의 이유로 상담센터에 방문하지 못하는 상담자들에게 메타버스 내에서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취업 및 창업을 원하는 다수의 예비 취·창업자들에게 메타버스 내에서 비대면 커리어코칭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에 직접 와보지 않고도 대학의 건물 내·외부를 직접 돌아다니며 강의실과 연구실 모습, 건물의 내·외부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VR-Virtual Reality)도 메타 유니버스를 통해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 학생들은 미아동 캠퍼스를 그대로 가상의 세계에 구현한 ‘메타버스 캠퍼스’를 여행하며 학과 모임, 특강, 화상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선·후배 만남, 교수님과 소통할 수 있어 대학 생활을 알차게 누리도록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관계자는 “앞으로 메타 유니버스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구현한 메타버스 맵을 탑재하고 뽐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 진일보하고 있는 가상현실 및 인공지능 기술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