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을 진행하는 조혜인 노아브 대표
수업을 진행하는 조혜인 노아브 대표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제약대학 산업디자인공학과와 지역을 대표하는 화장품 기업인 ‘노아브’(대표 조혜인)는 재학생들의 실무 역량 증진을 위한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화장품 용기와 패키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조혜인 ‘노아브’사 대표는 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부 1회 졸업생으로 윤상식 교수의 자문과 지도를 통해 청년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을 통해 화장품 회사를 설립했고, 화장품 산업 분야에서 대표적인 성공 사례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노아브사 만의 차별화된 신제품 전략 및 디자인 아이디어 도출을 목표로 산업디자인공학과와 캡스톤디자인 교과를 개설해 재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캡스톤디자인 공동 수업 프로그램을 기획한 윤상식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 공동 수업은 단순히 기업과 학교가 함께 수업을 진행한다는 의미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윤 교수는 “이번 산학협력 교과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은 창업에 성공한 선배의 사례를 직접 경험하고 실무 관련 실습으로 자신의 진로 설정과 미래 설계를 확립할 긍정적인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