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가 2023학년도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설명회는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고교생의 우수 일자리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박만교)와 일학습병행지원센터(센터장 김창환)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총 4회에 걸쳐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비롯한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안내 및 스태츠칩팩코리아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는 1회차에 대구공업고를 비롯한 6개 고교, 2회차에 구미여상고를 비롯한 8개 고교, 3회차에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비롯한 9개 고교, 4회차에 경주공고를 비롯한 19개 고교 등 총 42개 고교 590명의 고교생이 참여했다.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지원센터는 △소프트웨어콘텐츠계열 △스마트융합기계계열 △ICT반도체전자계열 △전기자동화과 △사회복지·교육과 △i-경영·회계계열 등 6개 학과에 대한 일학습병행 과정을 운영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고교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반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활성화한다.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은 지역의 고등학교 졸업생이 협약기업으로 취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의 기회를 부여하는 영남이공대만 가진 일학습 병행 모델이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영남이공대 일학습병행을 통해 입사한 학생들에게 군 전역 후 정규직 전환 시 숙련직(테크니션) 전환 우대와 호봉·호봉 승급에 의한 연봉 인상, 재직자를 위한 각종 자격증(산업기사 및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