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선도할 글로벌 인력양성

강인 총장(오른쪽)과 지근영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강인 총장(오른쪽)과 지근영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원장 지근영)과 4일 서울사이버대 본교 캠퍼스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기업 지원 및 미래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협약식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지근영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 문승준 기업연수팀장, 김진영 신기술연수팀장, 서울사이버대에서는 강인 총장을 비롯해 노건태 공과대학장, 강성훈 기계제어공학과장, 박찬수 전기전자공학과장, 국방기술전공 윤재현 교수, 전기전자공학과 김은광 교수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중소기업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 이슈, 직무 교육, 전문가 육성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제공한다.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 산업계를 위한 미래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강인 총장은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인재 양성에 앞장서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과 협약을 맺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차세대를 이끌어나갈 인재 육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