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학기술대와 삼양화학공업(주)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MOU 체결식.
동원과학기술대와 삼양화학공업(주)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MOU 체결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이하 동원과기대)는 지난 5일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삼양화학공업㈜와 고숙련일학습병행 사업(이하 P-TECH)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동원과기대 손영우 총장, 장인성 부총장, 이학원 팀장, 삼양화학공업㈜ 이용대 대표이사, 백해진 전무(안전본부장), 박광록 부사장, 이정표 총무총괄 등이 참석했다.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은 대학과 기업이 2년 과정의 교육 훈련 과정을 개발해 융합형·최신기술 중심의 기술훈련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교육훈련과정이다. 평일에는 소속기업에서 현장업무를, 주말에는 동원과기대에서 사업장 외 교육훈련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업취업자 지원, 재직자 향상을 위한 산학 협력체계 확립, 기업 기초 학력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 구조를 가지게 될 예정이다.

손영우 총장은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사업을 통해 양산지역 기업체들의 인력 공급,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