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수 총장(오른쪽)과 이진숙 총장이 협약식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장영수 총장(오른쪽)과 이진숙 총장이 협약식을 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부산과 충남지역의 대표 국립대학인 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와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가 7일 학술교류 협약을 맺고 협력 확대에 나섰다.

장영수 부경대 총장과 이진숙 충남대 총장은 이날 오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의실에서 학술교류 협약을 맺고,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세계 속의 대학으로 성장 발전하기 위한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장영수 총장과 이진숙 총장은 이날 협약 행사에 앞서 같은 장소에서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단 취임식에서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과 함께 협의회 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장영수 총장과 이진숙 총장은 각각 국가중심국‧공립대총장협의회 회장과 전국국‧공립대총장협의회 회장 자격으로 최근 대교협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으로 △교수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생(대학원생 포함) 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실험실습 및 연구기기, 시설물의 공동 사용 △공유·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책사업 등 사업 협력 등에 나선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이 지역을 기반으로 한 각 대학의 교육, 연구 분야 특성화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