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총장 이용두)가 이달 초 이재돈 부총장을 위원장으로 한 ‘약학대학 설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약학대학 설립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BT와 재활의료과학 융합으로 미래첨단의료산업 발전을 꾸준히 준비해온 대구대는 의·생명과학 분야 연구원과 약사 양성을 통해 만인 복지 향상이라는 대학의 설립목적을 위해 이번 약학대학 설립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대구대는 생명과학과, 분자생물학과, 생명공학과 등과 같은 생명과학 관련 학과에서 다양한 신약개발과 같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장애인 재활관련 단과대학인 재활과학대학과 보건과학부를 보유하고 있어 우수 연구인력과 인프라를 잘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대구대는 현재 바이오팜에 대한 연구와 인프라가 잘 구축되고 있어 미래지향적인 약학대학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두 총장은 “앞으로 증가하는 의료산업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감안한다면 대구·경북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의·생명공학 분야의 연구인력과 약사인력 증원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우수한 의·생명과학 분야 연구인력과 인프라는 물론 BT와 재활의료과학 융합으로 첨단의료 산업 육성을 차근차근 준비해온 대구대가 약학대학 설립을 통해 의·생명과학 분야 연구인력과 약사인력 양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