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용필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장(왼쪽)과 박경희 (사)대한증모가모협회 이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금용필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장(왼쪽)과 박경희 (사)대한증모가모협회 이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는 12일 교내 평생교육원에서 (사)대한증모가모협회(이사장 박경희)와 학술교류 및 뷰티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미용기술과 경영서비스에 관한 K-뷰티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평생교육 사업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운영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 및 교류 △미용 교육 실습 및 직무 교육 △산학협력에 의한 K-뷰티 공동 연구 및 관련 사업 공동 기획 및 수행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이 개설한 미용·경영학전공 학점은행제 과정을 이수할 경우 2년제 교육부장관 명의의 미용전공 전문학사학위와 미용사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내년부터는 대구가톨릭대 총장 명의의 경영학전공 3학년 편입생도 모집할 계획이다.

금용필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장은 “K-뷰티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이 체결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통해 뷰티코디네이트학과, 미용·경영학전공 과정을 더욱 발전시켜 미용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