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서울디지털대학교 SNS 활동 우수 학과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2023학년도 1학기 서울디지털대학교 SNS 활동 우수 학과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가 2일 2023학년도 1학기 SNS 활동 우수 학과를 시상했다.  

서울디지털대는 스마트폰과 PC상에서 온라인 수업을 통해 전공 이론을 배운 후 이에 그치치 않고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전공 교수진들에게 지도받는다. 이후 학과 유튜브를 통해 특강, 실습, 전시회 등 다양한 학과 활동 콘텐츠를 영상으로 게시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장려하기 위해 매 학기 우수 활동 학과를 시상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보건의료행정전공이 최우수상, 사회복지학과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고 이어서 디자인학과, 회화과, 생활스포츠전공, 경영학과, 전기전자공학과가 금, 은, 동상과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생활스포츠전공은 2023학년도에 신설한 전공으로 전공 소식뿐 아니라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등 전공 관련 자격증 정보와 운동 정보, 스포츠 상식, 전문가 특강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전공 및 대학 SNS 채널에서 소통해 왔다. 

안병수 생활스포츠전공 주임교수는 “세대를 아우른 소통 채널인 SNS를 통해 예비 입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전공을 운영한다”라며 “앞으로도 재학생뿐만 아니라 생활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께 다양한 전공 콘텐츠를 SNS에 제공하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