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 농협은행 충북본부 곽노환 마케팅 지원단장, 김규순 NH 농협은행 충북대학교 부지점장, NH 농협은행 황종연 충북본부장, 충북대 고창섭 총장, 홍장의 학생처장, 황재훈 대외협력본부장.
왼쪽부터 NH 농협은행 충북본부 곽노환 마케팅 지원단장, 김규순 NH 농협은행 충북대학교 부지점장, NH 농협은행 황종연 충북본부장, 충북대 고창섭 총장, 홍장의 학생처장, 황재훈 대외협력본부장.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는 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황종연)와 천원의 아침밥 지원에 필요한 농협쌀(1000만원 상당) 전달식을 23일 했다고 밝혔다.

충북대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아침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5월 2일부터 시작돼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한 끼 당 학생 1000원, 농림축산식품부 1000원, 대학이 나머지를 각각 부담한다. 충북농협은 사업에 필요한 쌀(230포/20kg) 전량을 충북에서 생산된 쌀로 지원한다.

고창섭 충북대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저렴하지만 건강한 아침 식사로 학생들의 건강과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이런 뜻깊은 사업에 관심을 갖고 동참해준 충북농협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종연 농협은행 충북본부장은 “천원의 아침밥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아침밥 먹는 문화가 정착돼 미래의 주축이 될 우리 지역 대학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충북을 빛낼 큰 인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충북농협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