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한국관광대학교(총장 백기엽)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15일 한국관광대에서 진행된 ‘2023년 대한민국명장회 제과·제빵 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제과·제빵 부문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까지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제과제빵 선수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 기술 우대 풍토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빵부문 대상을 수상한 전준영 학생(2학년)은 “1학년 때 대회 참가를 권유 받았지만 학업을 조금 더 열심히 하고 싶어서 선배들이 하는 것만 지켜보다가 2학년이 되어서 선배들을 따라 참가했다.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제과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하연 학생(2학년)은 “학업과 대회를 병행하는 것이 많이 힘들었지만 교수님들과 대회를 준비하는 친구, 후배들의 많은 응원을 받아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명장회 제과제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올해 열리는 제과제빵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할 자격을 갖게 된다.

한편 한국관광대 호텔제과제빵과는 2001년 개설한 학과로 제과제빵 분야 국내 최고의 학과를 지양하고 있다. 특히 4년제 학사학위인 전공심화과정이 개설돼 있어 학생 선택에 따라 전문학사 취득 후 이어서 2년간 배우면 4년제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