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위수탁 업무협약식.
대경대-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위수탁 업무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25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밀양시(시장 박일호)와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는 밀양시 단장면 미촌리 밀양농어촌관광휴양단지 내에 103억 9800만 원(국비 40억, 도비 8억, 시비 55억 9800만원)의 예산으로 건축중으로 올해 하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반려동물 놀이터, 수영장, 펫카페, 교육실 등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국 반려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경대는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동물사육복지과를 개설해 현재까지 약 1700여 명의 반려동물 분야 전문 인력을 배출했으며, 대학 내 독립적인 동물원(124종 385마리 사육규모)을 설치·운영하고 있어 반려동물 관련 시설 운영에 특화된 인적·물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채영 총장은 “반려동물 분야 최고의 인프라를 갖춘 우리 대학에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를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영남권 최고의 반려동물 허브시설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경대는 협약일로부터 2025년 연말까지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되며, 오는 7월 반려동물지원센터 운영 사무실을 개소하고 10월 경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 초 정식 개장 및 본격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